헤드라인▽
인천 서구, 상생마을 축제 ‘꿈을 잇다’ 성황리에 끝마쳐
작성 : 2024년 06월 17일(월) 16:49 가+가-
[신동아방송 인천= 윤민식기자]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서구 상생마을 도시재생사업 성과를 주민에게 알리고, 마을조합 ‘꿈터(이사장 김윤희)’의 비전을 주민과 공유하는 상생마을 축제 ‘꿈을 잇다’를 상생마을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1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마을조합 ‘꿈터’⦁국악동아리 길놀이의 식전 공연⦁내빈 축하말씀, 주민참여공연(국악 및 지역아동 기타 연주), 주민의 꿈을 담은 희망나무 심기, 율도팝필오케스트라 연주, K-Pop 댄스 등 다양한 세대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로 구성됐다. 또한 다양한 주민 참여 공간 등을 마련하여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마을조합 ‘꿈터(이사장 김윤희)’는 ‘다시 쓰는 희망의 이야기, 나비 날다’라는 주제로 2022년 4월 조합 설립 후 크고 작은 성과를 거두면서 성장해가는 현재 ‘꿈터’ 모습과 장래 ‘꿈터’가 나아갈 비전을 제시했다. 특히 주민과 같은 곳을 바라보고, 같은 꿈을 꾸며 공동체 중심의 ‘꿈터’로 조성․운영해 나갈 것을 밝혔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꿈터’가 상생마을에 있는 다양한 사람들의 꿈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하면서 서로 공존하며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 모든 성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윤민식기자 기사 더보기

insms@naver.com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신동아방송 지역방송국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