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고흥군수, 축산분야 경쟁력 강화 위한 '축산인 들녘별 간담회' 참석
축산분야 소득향상을 위한 의견수렴 및 지원방안 등 논의
작성 : 2020년 11월 20일(금) 15:11 가+가-

사진=고흥군수, 축산분야 경쟁력강화를 위한 축산인 들녘별 간담회 참석

[신동아방송=박광옥 기자] 송귀근 고흥군수는 20일 축협 생축장에서 축산협동 조합장 및 한우협회장 등 축산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산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축산인 들녘별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그동안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은 축산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축산분야 소득 향상을 위한 의견 수렴, 고흥군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

현재 고흥군은 오는 2021년 3월 25일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퇴비부숙도 기준강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자 보조금 특히, 군비 등을 투입하여 가축분뇨 처리지원 사업 적극 지원과 최근 아프리카돼지열병, FTA 등 국내외적으로 악화되고 있는 축산환경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에 지역 특성에 맞는 농가 맞춤형 축산분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축산농가의 소득기반 확충을 위해 풀사료 자급기반 구축, 고품질고흥한우 육성, 안전축산물 생산 및 브랜드 강화, 가축방역 지원 등 축산사업을 통한 부자 농촌을 만들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송귀근 군수는 “앞으로는 양질의 농축산물 생산뿐 아니라 유통구조 개선을 통한 농가 소득증대에 힘 쏟겠다”며 “간담회를 통한 현장 의견을 적극 수렴해 축산인들의 소득 향상에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펼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박광옥 기자 기사 더보기

rhkddhr7200@naver.com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